본문 바로가기
정보/기타

야간개장 2022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나들이명소

by 콩크씨 2022. 9. 26.

2022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가족과의 나들이나 연인과의 데이트를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나들이 명소를 준비했습니다.

 

 

2022 수원화성 미디어 아트쇼는 

2022.09.23(금) ~2022.10.23(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고

관람시간은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입니다.

야외개장으로 무료관람 가능합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전시회는

정조가 꿈꾸었던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을 현대의 다채로운 빛으로 연출한 미디어아트쇼로

남수문에서 화홍문에 이르는 수원천 1.1km 구간을 따라
총 4구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구간_ 남수문 ~ 남수교
아버지에 대한 효심과 백성을 생각하는 애민정신으로 수원화성을 축성하고자 한 정조대왕의 “개혁의 꿈”을 모티브로 삼았다. 레이저 및 포그 효과를 이용한 터널을 형상화하여 마치 꿈속에 빠져있는 듯한 몽환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산책로 양 옆에는 LED 꽃이 피어 있어 빛의 터널로 가는 길을 안내한다.


#2구간_ 남수교 ~ 매향교
수원화성 축성을 위해 실학을 일으키고 수많은 인재를 등용한 정조대왕의 “개혁의 길”을 모티브로 삼았다. 정조대왕의 개혁을 향한 적극적인 의지를 표현하기 위하여 역동적인 움직임을 연출한 키네틱 아트(Kinetic Art) 작품을 설치하였다. 큐브가 움직이면서 별빛, 파동, 수원화성 등 다양한 조형적 움직임을 표현한다.


#3구간_ 매향교 ~ 매향 1교
정조대왕의 새로운 이상 사회인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의 축성을 빛의 정원으로 표현하였다.
수원천의 상징인 버드내에 다양한 색과 형태의 조명을 사용한 라이팅 아트가 펼쳐집니다.


#4구간_ 매향 1교 ~ 화홍문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을 주제로 4가지 작품이 상영되는 화홍문까지 은은한 빛과 조형물이 안내한다.

 

총 소요시간은 30분 정도입니다.

저는 24일 토요일에 다녀왔는데 생각 이상으로 볼거리가 많고 예쁘게 잘해놔서 근교에 사시는 분들은 나들이 삼아 꼭 한 번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수원 행궁 옆의 개천을 따라 야외 전시회가 쭉 이어지니 행궁동 맛집에서 저녁 조금 일찍 드시고 커피 한잔 하신 뒤에

어둑해지면 개천 따라 전시회 구경하시면 알차게 이용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근처에 공방도 많고 전시회 기간 동안은 길거리에서 간식이며 공예품 같은 것도 가지고 나와 판매 중이셔서

축제 분위기도 잔뜩 즐기시고 올 수 있답니다.

 

 

중간중간 큐알코드를 이용해 전시 설명도 들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놨습니다.

 

 

야간 전시회답게 전시회 외에도 조명을 이용한 장식물들이 많아서 사진 찍기에도 좋더라고요.

 

 

다양한 작품이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포토스폿이었던 알전구 길 실물도 멋지고 사진도 잘 나와서 여기서 사진 찍으시는 분들 정말 많았습니다.

 

이외에도 아바타에 나올법한 나무랑 레이저쇼가 장관이었어요

기대 없이 갔다가 생각보다 볼거리 많은 전시에 정신없이 즐기다 왔습니다:)

전시를 사진으로 전부 보여드리면 재미가 없으니까 더 다양한 전시는 직접 가서 즐기고 오시기를 바랄게요.